728x90
반응형

 

단양 구경갔으면

빠질수없는 시장코스라고해서

단양구경시장에 놀러가봤습니다

저녁거리를 여기서 해결하려했던 계획ㅋㅋ

그러나 유명하다던 그 누룽지가 올라가져있는

흑마늘 누룽지 닭강정은 이미 판매종료, 품절!

(토요일 저녁 6에갔음...ㅋㅋㅋ)

 

 

 

그 밑에 라인에있는

'원조 흑마늘 닭강정' 에서 주문

그런데 여기도 줄이장난아니였음

주문하고 나서 끝이아니라 닭강정 나오는데까지도

1시간20분정도 걸린다고 기다리라고하셔서

전화번호 적어놓고 시장 주변 구경하면서 기다렸음

가격대 위에사진참고하세요

흑마늘 닭강정 - 후라이드 - 마늘닭강정있는데

2만원 - 1.8 - 2만원 순

나는 흑마늘 닭강정 선택

 

 

오랜기다림끝에 받은 흑마늘 닭강정!

흑마늘이라 바깥 소스가 매우 검은색이였다

어른이 먹기에 맵다는 느낌은 없었는데

아직 유아들이 먹기에는 매운듯 

아기와 함께먹으려면 후라이드 먹어야할것같은데

그럼 흑마늘 닭강정 먹는 이유가없잖아요?ㅋㅋㅋㅋ

마늘향이 많이 느껴지는것 같진 않았고 

살은 부드럽고 닭강정 맛!

'마늘'이 테마인 메뉴니까 

마늘칩같은것이 더 뿌려져 있었음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음

 

 

 

 

 

ㅋㅋ그리고이건 호텔 로비에서 부터

단빵제빵소 박스 든 사람들이 보이던

그 유명한 단빵제빵소 

어제 흑마늘 닭강정 살때 못사서

단빵제빵소도 주말 저녁에오니 이미 매진 품절이었음

그다음날 체크아웃 후 아침에 왔는데 

두번째로 줄서서 구입가능했음 

10시5분쯤 도착이었고 앞에 기다리시는 분 한분계셨고

오븐에 빵이들어가서 구워지는시간이 있기때문에

10시20분지나서부터 판매 하셨음 

아근데 한명당 구입할수있는 박스량이 정해져있는게아니라

내 앞에 사람이 엄청많이사가면 또 더 기다려야하는 일이 생김ㅋㅋ

첫번째로 기다리시던분이 8박스를 사가시는바람에 

다행히 우리는 두번째고 한박스만 샀지만 

우리 뒤에 네번째부터는 또 다시 20분이상 기다리셔야하는 애로사항이 생겼음

(오븐 한번 열리면 나오는 빵량이 정해져있어서 그런듯)

오븐을 더 증축하면 좋을텐데 ㅋㅋ

 

 

 

 

골고루 담아 한박스로 구입!

오리지날 + 흑마늘 + 크림치즈 + 스위트커스터드

 

 

위에꺼는 오리지날 밑에꺼는 흑마늘!

오리지날은 크림은 발라져있진않지만

마늘칩이랑 마늘소스가 빵 사이사이 발라져있어서 마늘향이 많이 느껴지고

흑마늘 크림치즈는 새콤달콤한 크림치즈가 샌드되어 있어서

더 부드러운느낌! 

 

 

 

단빵제빵소에서 앞으로 쭉 끝까지 직진하면 있던 '단양마늘만두!'

이것도 어제 토요일 저녁에왔을때는

줄이 너무길어서 구입을 포기했었는데

일욜 오전에 오니 대기하나도없어서 바로 구입 

 

대표메뉴인 인삼갈비마늘만두(8개 만원) 한팩

떡갈비 마늘만두 (8개 6천원) 한팩구입완료

인삼갈비만두는 만두마다 김밥처럼 내부에 인삼이 통으로 들어가있어서

한입씹을때마다 인삼맛이 팍팍 느껴짐

떡갈비 마늘만두는 다 아는 그 떡갈비맛! 

짭쪼름하니 좋아유 

 

 

그리고 단양에는

수제 도깨비술도 유명하다했는데

제조하는 곳으로 가서 구입하면 

소모문에서 조금 멀어가지고 

가까운곳에서 구입할 수 있는곳이 없을까 찾다가

구경시장 입구에 기념품 잡화점 냉장고에 있다고해서

바로 구입!

도수별로 3가지 종류로 나눠지는데

제일낮은 도수인 7도짜리 도깨비술로 구입  

색이랑 향은 막걸리였는데 막걸리보다 더 가벼운 느낌의 술이였다!

시장에서 사온 여러가지 먹거리들이랑 잘어울림 

 

 

ㅋㅋㅋ그리고 이건 보너스

송화버섯이었나 그런이름이었는데 

시장에 할아버지가 자판에서 파시는거 구입

두팩에 삼만원던 기억ㅋㅋ

집에서 고기랑 구워서 참기름장 찍어먹으니

세상건강한느낌이었다

 

 

역시 특정지역 놀러갈때는

지역특색이 묻어나는 시장구경이 꿀잼

 

 

단빵제빵소는 주차하고 시장입구에서 안쪽으로 쭉들어가서

세번째골목에서 오른쪽으로 턴 하시면

단양흑마늘누룽지닭강정 단양마늘닭강정 단양시장 단양구경시장후기 단양구경시장 단양마늘빵 단양단빵제빵소 단양맛집 단양여행 단양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