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요즘 날씨좋은 가을을 맞이해

충남근처 드라이브코스 괜찮은곳 찾아서 나들이 가곤 하는데요

이번엔 공주 갔다왔어요!

공주에는 박물관도있고

무령왕릉도있고

한옥마을도 있어서

한참 역사공부하는 아이들이 있는 가족나들이도 

많이 오면 좋을것 같던데요

저는 남편과 둘이서 ㅋㅋㅋㅋ

미리 답사느낌마냥

드라이브 다녀왔네요 





백제를 느낄수 있는 무령왕릉과 박물관, 한옥마을은

한곳에 모여있어서 자차만 있으면 간단히 세곳 다 둘러볼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다들 5~10분거리에 위치 



▼무령왕릉 위치&후기는 여기참고하세용▼

https://ratti-english.tistory.com/217





세곳 이렇게 붙어있습니다

박물관 -> 왕릉 -> 공주한옥마을

관광 트라이앵글 




저희는 무령왕릉 들렸다가 박물관으로 슝슝!

제일 좋았던 점! 국립 공주 박물관은 입장료무료! 입니다





주차장도

넓게 되어있구요

밑에 주차하고 조금 걸어 올라와야해요!

무령왕릉 입구에도 있는 이아이 '진묘수'

여기서도 박물관을 지켜주고 있네요











제가 방문한 달의 관람은

'중국 낙양 출토 고대 묘지 탁본'이 메인이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입구에 저렇게

중국 고대무늬 스템프를 찍어볼수 있는 체험공간도 있었어요!

초등생 아이들이 부모님들과 도란도란 애기하면서 찍어가는 모습이 어찌나 귀엽던지 ㅋㅋ







왼쪽에는

중국 낙양 출토 

고대묘지탁본이 있어서

관련 물품이 전시되어 있었구요

조금 안쪽으로 들어가면

백제유물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백제왕과 왕비의

악세사리를 비롯한 다양한 관련물품들이 많이 있어서

백제의 왕가 라이프에대해 

구경해볼수 있는 기회였네요







입구 기준으로

오른쪽으로 가면 

초등학생 아이들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을 할수 있는 문화체험실도 있었구요

가운데는 국립공주 박물관에서 제공해주시는

진묘수 느린 우체통이라고

저기 엽서를 넣으면 1년후에 보내주는 서비스를 제공해주시고있네요

요즘 한국 여러곳에 저런곳 많던데

저번에 제 동생도 울산간절곶 구경갔다가 

느린우체통에 편지썼었는데

잊을만 할때 편지 받아서 그때 추억이 새록새록 났다며 좋아하더라구요

가족들과 다같이 가셨으면

한마디씩 추억 남겨서 넣는것도 좋은 이벤트 같았습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