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서울 아산병원 동관

7층에는

큰 고비(및 수술)후 신체/정신적 재활을 집중하는 

재활의학과 병동이라

모든 과 환자들이 다모이는 공간이라고 볼수있습니다 

(한마디로 자리가없고 사람이 엄~청많다는)

저희 엄마는 신경외과(뇌수술)로 16층 신경과병동에 있다가

수술부작용으로 출혈이있어

신체오른쪽에 급성 편마비가와서 RM재활의학과로 옮긴 케이스고

외과/내과 상관없이 한곳에 다모이기때문에

병상 T.O가 나올때 까지 기다려야하는데

만약 6인실/3인실/2인실 자리가없다! 하면

무조건 1인실병동에서 묵어야해요

(며칠을 묵을지는 알수없음 그냥 간호사분들 기다려야함)

(한마디로 랜덤이고 운빨ㅋㅋㅋ

어떤분들은 전원하면서 바로 6인다인실 자리가있어서

가시는분들도 있지만

아닌분들은 저희처럼 1인실-3인실-6인실코스를 밟아야할지도 ㅋㅋ

최종적으로 7층에 1인실 5일 3인실 3일 6인실 3주 있었습니다 )




*** 규칙이 약간 모든환자들이 모이는 병동이라

병실 6인실 자리가없으면 3인실 배정,

3인실(2인실)도 자리가없으면 1인실 배정

위에서부터 차근차근 내려오는 스타일ㅋㅋㅋㅋ

그말인즉슨 6인실에 계시던분이 퇴원을 하셔야지

순서대로 밑으로 탁탁탁 내려가는 시스템 ... 



 

저희 친정엄마 같은 경우는 

뇌종양종류라 신경외과에서 수술하고

16층 신경외과병동에 2주정도있다가

RM재활의학과로 전원되더라구요 

(보호자입장에서는 신경과병동에 더 있으면서

진료더 보고싶었지만

병원에서는 자체적으로 큰고비넘겼다 싶으면 전원시킴..

이것도 은근 마음상하고 섭섭하더라구요)


그래서 재활의학과 간호실에서 전화가 왔는데

지금 현재 7층 재활의학과 병동에

다인실 자리가없으니까

1인실 사용해야한다고 

만약 1인실 거부하면 퇴원할수밖에없다고

안내해주더라구요 ㅋㅋㅋ(;;;)

일단 저희는 엄마건강회복이 먼저고

편마비랑 실어증 재활이 먼저라

알겠다고하고 1인실로 옮겼는데

아니 만약 돈없고 힘든분들은

치료도못받고 쫓겨나는 경우가 있을수도 있겠더라구요



일단 입원한 환자로써 방법이없으니

울며 겨자먹기 식으로 규칙에 따랐습니다 








6인실 병동에있는 화장실과

구조는동일이구요

혼자사용해서그런지

샤워기도 있어서

샤워실안가도 되는 편리함이 있어서 좋았어요






문딱열면 보이는구조

왼쪽에는 위에 사진올린것처럼

화장실바로있구요

개인냉장고 TV,

그리고 티테이블이랑 소파도 있었어요

그리고 오른쪽에 보이는 저 이동식테이블이

밥먹는 테이블

넓이가 침대넓이랑 동일해서

침대위로 넣었다 뺏다가능해요

밥시간되면 저걸 땡겨와서 침대에서 먹어도되고

아님 티테이블에서 먹어도되고요 ㅎㅎ






환자침대와

옆에 간병인 보호자 침대도 다인실과는 다르죠

ㅋㅋㅋㅋ

역시 이맛에

돈지랄하는구나 싶다가도

아프거나 그럴때

돈의필요성을 더 깨닫네요 ㅋㅋㅋ

같은 치료도 더 편한 환경에서 받을수있고...ㅋㅋ

각설하고 침대 프레임도 다인실하고 달라요

(보호자 침대 쿠션 느낌도 누우니까 다름ㅋㅋ)

엄마한테 농담으로

서울아산병원 스위트룸에서 편히 묵으세요~ 

하고 장난도 치고 ㅋㅋ


(근데진짜 이가격이면 5성급호텔에서 숙박하겠다 ㅋㅋㅋ

작년에 묵은 메리어트도 이가격보다 저렴하고

싱가폴 마리나도 이가격이면 하루자고 조식도먹는데 ㅋㅋ)






개인서랍장도

높고 (너무높아서 키가안닿임ㅋㅋ

그래서윗부분은 사용못했네요)




1인실 금액++

저희는 16층 신경과 6인실병동사용하다가

화요일에전화와서 7층재활병동으로 옮겨서

토요일에 다시 3인실자리로 옮겼고

5일로 계산된 것 같은데

퇴원할때 병원비내역서보니까

2백만원 중반대 나왔습니다



(1층에 명시되어있는 병실료 참고하세요!)

1인실은 하루에 459000원 측정되네요



1인실 최종 전반후기

- 돈많으면 역시 1인실이 최고네요

ㅋㅋ어쩔수없이 7층에 다인실 옵션이없어서

기다리느라 1인실에서 묵긴했는데

2인실에서도 지내보고

3인실에서도 다 지내봤지만

돈있으면 최고

평일에는 간병인을 불러서 간병인분이

편히지내셨고

주말에 금요일밤에 하루 자봤는데

다인실 침대와 역시 다르더라구요

옆에 코고는 분도없고

목가래 썩션 하시는분도없어서

엄마도 저도 푹 잔 

(이럴려고 돈버나 싶은ㅋㅋ

이번기회에 편한 침실로나마 효도해드리자!마음도 있고 ㅋㅋ)


하지만 6인실 한달있는돈이랑

1인실 하루있는돈이랑

비슷하다는 현실ㅋㅋ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