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눼??

오뚜기에서

마라샹궈면이 나왔다구요?

ㅋㅋㅋㅋ다시마 2개 들어있는 오동통면

인터넷 소셜커머스에서 구입하다가 발견한

'마라샹궈'면! 

워낙 훠거나 마라샹궈좋아한 저로써는

궁금증폭발해 바로 구입해 보았습니다


(마라샹궈면이랑 함께구입한

다시마 2개들어있는 오동통면 후기는

https://ratti-english.tistory.com/331 

여기참고하세요 ^^)






끓여먹는 라면이 아니기때문에

일반 라면과는 면부터 조금 달랐습니다

라면 면 보다는 

칼국수면 느낌

조금더 납작 두툼 느낌이에요~


액체스프 + 건더기스프 + 면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면+소스만 하면 조금 심심할것같아서 

'마라'요리에 빠질수없는

숙주와 청경채를 준비해보았습니다 ㅋㅋ

버섯도 보너스로~ 촵촵 잘라서 준비





https://ratti-english.tistory.com/164

▲홈메이드 훠거 & 마라상궈는 위에글 참고하세용▲




면을 삶을동안

후라이팬위에

숙주 + 청경채 + 버섯 

다진마늘 + 대파를 넣고

볶아볶아를 시작했네요 ㅋㅋㅋ


오뚜기 마라샹궈면을 조금 더 맛나게 먹기위한

하나의 방법인데요


기름두른 팬에

다진마늘 + 대파 넣고 좀 볶다가

마늘향올라오면 준비해놓은 채소 (숙주+청경채+버섯)을 넣고

70% 익을정도로 볶으면 됩니다

마라상궈면 소스로 간을 하긴 하지만

채소가 좀 들어가서 밋밋할수있어서

저는 간장한스푼도 넣고 같이 볶았어요

불맛내기에는 간장이 최고더라구요 






익은 야채위에

면은 꼬들기를 뺄 정도로만 삶아서

투하해주고 같이 다시 볶으면 됩니다





저는 야채볶던 팬위로

전부다 투하한뒤에

소스도 여기에 바로 넣어서 한번더 볶아주었어요


마라샹궈면 봉지에 적혀있는 레시피는

불닭볶음면처럼 그냥 소스넣고 비비는건데

저는 좀더 풍미를 살리고싶어 

야채와 함께 팬위에서 한번 더 볶아주었습니다





필요에 따라

소스흡수가 잘 되게 면수(면 끓였던 물)

한두스푼 넣어줘도 좋습니다





짜잔 완성!

소스자체가 조금 맵기때문에

매운기를 좀 가시게하려구

계란말이해서 같이 올려봤어요

(간 안하고 그냥 부친 계란말이)

매운맛 잡기에는 계란이 최고 ㅎㅎ


오뚜기 마라샹궈면 소스는

알싸한 마라향이 잘 올라와서 좋구요

특히 채소를 좀 추가한게 신의 한수네요

(며칠후에는 봉지에 적힌 레시피대로

그냥 라면삶은후에 면만 비벼먹어보았는데

소스맛이 좀 더 잘 느껴지지만

씹는맛이 면밖에없어서 좀 아쉬웠어요 ㅋㅋ

집에 채소가 있다면 조금 추가해서 같이 비벼먹는걸

추천합니다! 특히 버섯류 ㅋㅋ)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