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이제 결혼 1년6개월이 훌쩍 넘어 곧 2년을 바라보고있는

아직은 새댁이라 불리고픈ㅋㅋㅋ 

새댁타이틀 때야할 때가 온 새댁입니다!

저희도 결혼 1년정도는 신혼즐기자는 생각으로

애기는 1년후부터 계획하자구 했구요 

그런데 이게진짜 아기천사가 찾아오는게

마음대로 되는게 아니더라구요 


저는 작년 11월정도부터 마음먹고 

애기가지기위해 노력했고

배란일 배란점액 기초체온제기등

매달매달 표시했었었는데..

심지어 배란테스트기도 매일아침 테스트했더랬죠

다른분 다 하시는것처럼 

종이에 매일매일 배란테스트기 진해지는거 비교해서 

최고의 날 (확률적인ㅋㅋ) 맞추기 !


6개월정도 어플에 뜨는

배란일 '임신확률높은'날 숙제를 했었는데

좋은소식이 계속 안오더라구요 ㅠㅠ

중간중간에 남편이 출장도 가고 시간도 잘 안맞았지만

이때부터 점점 초조해지기 시작해서 

은근히 괜히 .. 아 몸에 문제있나싶고 걱정되고 그랬는데 ㅠㅠ

인터넷에 검색해보면

1년정도 노력하다가 안되면 

난임병원 가라하시고 그러잖아요

근데 뭔가 끝까지 용기가 안나고 그게안되서 미루고 미뤘는데

저는 동네 산부인과 먼저 갔습니다

산부인과에서 배란일 받아서 다시 노력하려구요 

생리도 33~37일 주기라서 좀 길기때문에 

병원가는게 (현대의학을 이용하는게!) 빠르지 않겠나 싶더라구요


일단 결론만 말씀드리면

도움확실히 됩니다!

의학기술 발전의 힘을 빌리세요!ㅎㅎㅎ

병원은 첨갈때 용기가 젤 많이필요하죠


병원은 '생리 3일차'쯤 맞춰서 가면됩니다!

그럼 진료 면담 보고

'클로미펜' 처방해 주시더라구요

클로미펜은 엽산처럼 작은 사이즈였는데

5일동안 의사선생님께서 말씀하신 날짜에 맞춰서 복용하면 먹으면됩니다!

호르몬제라서 피임약 먹던것처럼 시간맞춰서 먹으면되요!

그리고 클로미펜 처방해주시면서 의사선생님이 '이날 맞춰서 병원오세요' 하시거든요

그때 맞춰서 병원 가면 초음파 하고 난포가 잘 자라고있는지 확인해주세요

그리고 숙제일을 받아옵니다^^


유트로게스탄 질좌제는 숙제하면서(그리고 후) 12일동안 

넣어주시면되요

정자난자 수정이잘되고 착상도 잘되게 도와주는 호르몬제!

처음엔 넣는거 불편해서 어플리케이터도 있는데

몇번 해보시면 손으로 직접 넣는게 편하실수도있어요

아기를 위해서라면 못할꺼없지! 마음으로 



근데 질정제는 

가격이 사악해요 ㅋㅋㅋㅋ

44,300원 내고왔네요


5월 23일부터 숙제일이라서 숙제맞춰하구요

222로 숙제주셨는데

211로 변형숙제했네요 ㅋㅋ

사실 배란통이 자주있는편은 아닌데

진ㅉ ㅏ신기하게 이날에는 배란통이 넘 아픈거에요

배를 뒤틀리게 짜는 느낌

그래서 딱 신기하게 '아!배란되는구나'느낌이와서

그날은 숙제날도아니였지만 도전해보았죠


그결과

6월 6일 딱 첫숙제 받은지 2주되는날

반신반의 하는느낌으로 임신테스터기 확인했는데



진짜 두줄의 기적 드디어 맛보았습니다!!ㅠㅠ

저항상 한줄 단호박 볼때마다 너무 슬펐었는데

두줄 처음보고 너무 좋았어요!!!

그리고 위에께 원포페스터였거든요

조금더 빨리 예민하게 반응한다는

근데 원포페스터보다 

밑에보이는 일반원포가 더 진하게 나왔어요

첨에 원포페스터먼저하고 

자세히안보여서 바로 가지고있던 일반 원포도 뜯어서 

사용했는데 바로 반응와서 정말 기뻤어요ㅠㅠㅠ 두줄봄의 기쁨은 정말 말할수없는..

남편한테 바로 알리고 둘다 못믿어서 기쁨의 의심ㅋㅋㅋㅋㅋㅋ



약 말고도 호르몬제 먹으면서 함께 챙겨먹었던 음식들은


1. 흑염소 보약 (6개월전부터 친정엄마찬스로 먹고오던 보약)

2. 그리고 몸이 좀 찼었어요ㅜㅜ 손발 차가워서 배란기에는 배가 따뜻해야한다고해서

5월 은근 더운날씨였는데 핫팩 배에 붙이고있기 (한5일동안)

3. 쑥 차 (생리시작부터 배란전)

4. 작약차  (배란후) 쭉

쑥차 작약차는 여자한테 좋다고 계획임신하시는분들은 다 챙겨드시는데

생리시작해서부터 배란전(숙제받기전까지는) 쑥차먹었구요

숙제하면서부터는 작약차 먹었습니다

쑥차는 자궁에좋고 작약차는 착상도움된다고 해서 분리해서 챙겨먹었어요 

5. 그리고 생리후부터 배란전 까지 석류즙

6. 배란후에는 포도즙 (포도즙이 착상도움 준다고해서)

6. 배란후에 아보카도 + 우유 + 꿀 

갈아서 자주 마셨네요 

아보카도도 착상도움을 준다하더라구요

7. 또한 착상에 도움준다고 알려진 추어탕도 일부러 챙겨먹었어요

8. 그리고 밤에 수면양말 꼭 하고 잤습니다! 


엄청 징하게 챙겨먹었네요 ㅋㅋㅋㅋ

아 남편은 또 숙제하기전까지

1. 마늘즙 챙겨먹이기

2. 마카 챙겨먹이기 (이게 아시는 분은 아시지만ㅋㅋ

계획임신하는 분들에겐 유명한ㅋㅋ

환도 있고 가루도있고 종류는 많은데

저는 가루로 해서 남편 한번에 마시기 편하게

마늘즙먹을때 같이 먹게했어요


그리고 당연한 '엽산'은 이미 3개월전부터 쭉 먹고있던거라서 ㅋㅋㅋ 


계획임신 하시는분들!

제가그랬던것처럼 병원가기 겁내지마시고

용기내서 좋은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예쁜 아기천사가 찾아올꺼에요!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