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저는 병원에서

배란일을 받았기때문에 

배란일 짐작이 가능했는데요

(클로미펜으로 유도, 신기하게 배란일 당일 

아 이게배란통이구나하는 복통이 싸하게 좀 있었어요)


그래서 열숙제후 

배란 일주일정도 후 부터 느낌이 싸하더라구요


https://ratti-english.tistory.com/168

▲임신에도움됬던 것들 참고하세요▲


그때부터 인터넷 폭풍검색 시작

'두통, 배콕콕 쑤시는' 것과 같은 일반적인 증상도있었고

사실 이게 생리통, 배란통, 착상통 다 비슷해서 구분이안가서 

저처럼 계획임신이라 엄청 예민하게 신경쓰고있지않는이상

보통 5~6주에 임신사실 아시니까 증상은 

정확하게 가늠이 어렵지요

대신 저는 경험상 , 저 기본적인것들을 포함해 몇가지 특이한걸 공유해보자면 


1. 제일 컸던게

윗몸 일으키기 한것처럼

근력운동 한것처럼 배가 땡겨요 


전날밤 폭풍 운동하고 잤을때처럼

복부운동따로한게 없었는데

엄청 땡겼습니다


2. 밖으로 보이는 변화는

턱주변에 울긋불긋 올라오는 것들이 보이는데

제친구는 생전안나던 여드름이

턱에 떡 하니 왕크게 나서 

(자궁과 연관되어 있데요)

저는 근데 일주일 전에는 자그만 좁쌀여드름 처럼 나더니

그거말고는 쏙 들어가고 없네요




그렇게 의심반 기대반 하고

임신테스트기 진행결과 두줄이나와서

설레설레하다가, 따져보면 3주반도안되서 

딱 2주 더 기다리다가 생리예정일 지나고 병원찾아갔어요 

첫 임신테스트기 두줄본날은 6월 6일

병원찾아간날은 6월 19일

ㅋㅋㅋ 경험자분들이 절대 병원빨리가지말라며

아기집도뭐도 아무것도안보인다해서 

안전하게 5주차라고 예상한 주수에 맞춰서 병원갔어요

빨리가봤자 피검사하고 돈만든다고

차라리 병원비로 소고기사먹는게 애기랑 엄마한테 낫다는 말에 혹해서 ㅋㅋㅋ



병원가기전까지

몇통 사놨던 원포 테스트기로

거의 매일매일 테스트해봤어요

진짜 확실히 초반에 비해서

진하기가 쭉쭉 올라가더라구요 




제일 처음 6월 6일에 했던게 제일위에있는것

그리고 두번째

그리고 세번째가 병원가기 전 아침에 해본거에요

병원가기전날 확인한 임신테스트기는

확실히 테스트선이 앞쪽이 더 진했어요

호르몬이 증가하며 확실히 진해지는게 보여서 신기신기







아기집과 처음만난날!

5주후반 예상하고 병원갔는데 

5주 2일 초반정도로 나오더라구요 

이날은 딱 아기집만 동그랗게 확인하고 왔습니다 



아! 특히 4주차 증상중에하나인지는 모르겠는데

 겨드랑이가 엄청 간지러웠어요

여름이라 샤워를 매일 하는데도 

이게 땀때문에 나는 그런 간지러움이 아니라

뭔가속부터 간질간질 하는 느낌ㅋㅋㅋ 





그리고

1주일후 내원

6월 19일에 첫방문후

8일만에 방문했는데

애기가 생각보다 3,4일 느려서 좀 걱정이었어요

일주일전이 5주 2일 차 크기였는데

6주됬을거라 기대하고갔지만 

5주5일밖에안되서

난황밖에안보이네요 ㅎㅎ

그래도 링모양으로 보이는 난황보고왔으니

마음편히가져야겟어요! 


예쁜아기천사가 건강히찾아오길!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