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유산 소파수술후 언제 준비할까요?

20년 3월 소파수술후

6개월만에 다시 준비해서

9월달부터 병원방문하며 배란일 받고

'클로미펜' 처방으로 아기준비

9월달 클로미펜은 실패하고

10월에 2번째 시도에서 의사선생님이

페마라로 복용바꿔보자해서 다시시도

 

마지막 숙제후

9일정도쯤 연한두줄확인!

 

 

이때흔히 말하는 매직아이가 보여야합ㅋㅋ

두번째사진이 숙제후 +9일 

세번째 사진이 숙제후 +11일

2일마다 체크하라해서 정석대로 2일마다 확인

사진에 잘 보면알겠지만 +7일때는 안보여서 

약간실망했다가

9일차때 반반의 마음으로 다시시도했더니

연한 두줄확인되서 이때부터 두근두근

 

위에서부터 차례대로 +7, +9, +11, +13, +15일!

숙제후 2주

보통제일많이 확인하는 그날에는

테스트기 체크하자마자 바로 진한두줄이 땋! 나와서

마음놓고 이제 병원갈 날만 기다리기로~

 

 

스틱테스트기로 10월30일에 한번 더 도전!

이건 이제 가족들에게 임밍아웃용 :)

 

두줄뜨면 당장 병원가고싶지만

예상배란기준 3주후나 4주후에가야지

아기집도 운이좋으면 아기세포까지 볼수있다고해서

힘든거 알지만 참았습니다 ㅋㅋ

 

 

▼ 5주차 첫방문 아기집 확인

 

10월 24일 배란 9일만에 첫 연한 두줄확인하고

2주를 더 기다렸다가

11월 4일에 산부인과 첫 방문했습니다! 

 

5주차 초음파

(질초음파)

드디어만난 아기집 !

이날 아기집 크기로 체크한 주수는 

5주5일! 예정일은 7월 초!

근데 초기에는 많이 바뀐다고해서

아 저때쯤 언저리겠구나 하고 예상했습니다

아기집조차 1cm가안되서 ㅋㅋ

아기는 더작은 세포니까 아직은 확인불가

그래도 선생님이 아기집 예쁘게 잘 자리잡았다고

2주뒤에 내원해서 한번더 보자고 하셔서 안심!

 

3주차부터 5주차 병원가기전까지의 젤 큰 증상은

가슴찌릿 하나뿐 (무거워지고)

그리고 다른 분들이 느끼는 그런 배통증이나

별다른 통증은 많이 없었어요

 

아참 저는 임신전부터 과체중비만 산모라 걱정이었거든요

체지방 BMI지수 25정도나오는..ㅠ

다이어트하는 중간에 임신되서 ㅋㅋ

그래서 의사선생님께 살빼도될까요...걱정이에요 물어보니

"더 찌지않게 조절하는게 중요합니다" 하셔서

ㅋㅋㅋ굳이 노력해서 살빼지않기로..ㅠㅠ 대신 식이는 조절하려구요

건강한 출산을 위해서 

과체중으로 걱정하시는 산모님들 넘 스트렛받지마세요ㅠㅠ

 

 

▼ 7주차 심장소리 듣다! 젤리곰 안녕!

 

7주차 초음파

(질초음파)

매주매주 가보고싶었지만

아기집 첫 확인후 2주딱 기다려서

11월 18일 7주차에 두번째 방문

다행히 이번에는 처음으로 아기심장소리도 듣고

그새 자란 젤리곰같은 아기의 모습도확인!

(두번이나 아기심장소리를 못듣고 보내서

처음 심장소리 들을때 진짜 안도~

막 우시는분도있으시다던데 저는 그냥 담담해져가지고 이제

다행이다 심장뛰는구나.. 하면서 안도감이 제일 먼저ㅋㅋ)

2주전엔 아기집이 1cm가 안됬는데

이제는 아기가 1cm가 안되는 크기로 컸다니~~ 신기신기

그리고 다른아기들 젤리곰사진 진짜많이 봤는데 인터넷에서

이렇게 우리아기 보니 더 반갑고!

오늘 더 큰모습을 보고 태명도 정했다!

심쿵이 ♥ 심장 쿵쿵이 잘 뛰라고~^^

 

7주5일 예상하고갔는데

7주0일크기가나와서 또 소심하게걱정했는데

10주미만까지는 초음파 확인할때마다 바뀔수있다고

7일내외정도의 크기는 크게 개의치 않다고 하셔서 마음편히놓기!

(이런걸로 스트레스받지 마세요 예비맘님들ㅋㅋ

애기들은 작다가도 크고 크다가도 작아진답니다

아직 세포잖아요 ㅋㅋㅋ)

 

오늘 7월 7일 예정일 확정받고

의사선생님 초음파 전반적 확인후 무사통과

다 잘 있다고하셔서 2주뒤에 보기로~ 

 

 

 

* 8주차 갑작스런 외할머니 부고로 장거리이동

8주4일정도 되는날

외할머니가 돌아가셨다는 부고를 받고

슬픔에 잠긴것도잠시, 자차로 4시간정도 걸리는길이라(경상도)

가야하나 말아야하나 고민도많았고

(초기라)

유산경험도 있고해서 엄청 고민했었는데

지금안가면 앞으로 평생 후회할것같고

할머니의 마지막모습도 뵙고싶고

그리고 건강하게 잘 자리잡은 아이들은

어떻게든 잘 큰다 라는 생각에

결국 왕복 8시간의 긴 이동을 했어요

결론은아무문제없이 피비침도없이

잘 다녀왔구요

글을쓰고있는 27주인 지금도 아기는 잘 크고있습니다

 

초기 장거리이동이 산모마다 컨디션이 달라서

말이다른데

너무걱정되시면 담당 의사선생님께한번 문의하시고

여부결정하시는것도 좋을것같네요

 

임신초기 장거리이동

임신초기 장례식

임신 8주 장거리이동

 

▼ 9주차 2등신 사람의 모습을 보다! 

 

(아직은 질초음파 다음번 진료부터 배초음파로 바뀜)

궁금했던 2주를 참고 12월 5일에 만난

심쿵이 세번째모습!

1주전에 장거리이동도있었고 걱정도 됬지만

다행히 심장도 잘뛰고 잘 지내고있었습니다

2주전에 1cm미만이었는데 벌써 2.28cm로 컸다니요 ㅋㅋ

그리고 점점 사람의 형태를 갖춘 2등신으로 나오는 모습!

담당선생님이 배초음파 보시던 기계를 이리저리 움직이시더니

정말모습처럼 저렇게 아직은 외계인같은모습도 보고 왔어요 ㅋㅋ

 

9주예상하고갔는데

8주 5일의 크기! 여전히 계속말하지만 12주전후로는

하루이틀~일주일 크기차이는 선생님이 크게신경안쓰셔도 된다고하셨어요^^

 

증상은 7주까지는 입덧도없고 괜찮다가

9주부터 약간 회사에서일하다가 점심먹으려하면

반찬,김치냄새에 약간 미식거리고

(다행히 토하거나 밥을 못먹을정도는 아니라 다행)

가만히 있으면 속이 멍멍해서 

이온음료 + 탄산수에 레몬탄 음료를 달고마셨습니다 ㅋㅋ

그리고 저는 다른분들처럼 입덧하면서 살좀 빠질꺼라 기대했지만

입덧대신 먹덧이 와서 

아침에 공복으로 출근하면 9시부터 토할것같은느낌이올라오는 스타일이라

아침에 굳이 꾸역꾸역 일찍일어나서

간단한 토스트라도 만들어서 먹고 출근하고 했네요ㅠㅠㅎㅎ

일단 심장소리들으면 80%는 마음놓고 아기도 안정기라했으니

이제 마음 조금 놓고 다음번 병원방문을 기대기대!

9주후 다음진료는 4주후! 

이제는 심쿵이를 보려면 4주를 기다려야한다니요~

4주뒤 1차 정밀검진결과를 가지고올게요!! 

 

 

 

 

2021.01.16 - [아기천사를준비해요♥] - 임신 12주 정밀초음파 부터 ~ 16주 첫성별확인! 증상 공유해요

 

임신 12주 정밀초음파 부터 ~ 16주 첫성별확인! 증상 공유해요

8~9주에 방문한이후로 거의 한달만에 산부인과에 방문했습니다~ 큰 이벤트없으면 9주이후로는 30주까지 4주에한번 (한달에 한번) 병원방문 & 아기체크 한다고 하더라구요 12주에 방문하면 1차 기

ratti-english.tistory.com

두줄 확인후 병원 가는 날

2021.02.18 - [아기천사를준비해요♥] - 임신 18주 부터 ~~ 24주까지 / 통통맘이라 태동을 22주에 제대로 느끼다ㅠㅠ

 

임신 18주 부터 ~~ 24주까지 / 통통맘이라 태동을 22주에 제대로 느끼다ㅠㅠ

태동이 빠르면 18주 그이전부터 느끼는사람도 있고 19주말이나 20주 되면 느껴진다했는데 원래 뱃살부자엄마라그런지 태동인지 잘모르겠지만 침대에 눕거나 하면 배가 뽈록 느껴지고 (자궁같은

ratti-english.tistory.com

임신 5주차 초음파

7주차 아기가

2021.03.28 - [아기천사를준비해요♥] - 25주 ~ 28주까지일상 / 25주에 병원검진 임당검사 + 임당재검 + 임신당뇨확정 ㅠㅠ

 

25주 ~ 28주까지일상 / 25주에 병원검진 임당검사 + 임당재검 + 임신당뇨확정 ㅠㅠ

4주만에 가는 산부인과 검진! 25주차에는 임신성 당뇨 검사를 합니다 (임신전 과체중인 나라서 가기전에 걱정이 태산) (천안 앙즈로병원은 지난번 검진갔을때 25주차 임당 설명해주면서 용액을

ratti-english.tistory.com

크기가 작아요

7주차 초음파

9 주차초음파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