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추적추적 비가오는 주말오후

식재료도살겸

그렇게 맛나다는

중앙시장 족발 칼국수 호떡 닭강정도

먹어볼겸!

사직동에있는 천안중앙시장에다녀왔습니다!

사실 어묵튀김이랑 꽈배기가먹고싶어서

장날 맞춰서갈려했는데

하루차이로 장날을 놓쳤네요ㅠㅠ

천안 중앙시장 장날은 9일이랍니다!









시장안에 마침 들어서자마자

한쪽구석이 시끌시끌 해서 보니

개그맨 송중근씨가

6시내고향을 촬영하시고 계셨어요!
저때는 바빠보여서 못사고

집에다시 가는길에 나오다가 

호두과자샀는데

사장님 인심도좋으시고

팥도 달달하니 맛나는 호두과자였습니다^^







싱싱한

해산물도 많았어요!

가득가득 담겨있는

연어회 한접시도 단돈만원!






저희는 공영주차장에 주차하고

중간길로 들어와서 

밑으로 좀 내려와야했지만

대중교통 이용하시면

중앙시장 초입부에 있는

'호떡집!'

이미 중앙시장의 명물이더라구요 

줄서계신분이많아서

저도 무슨맛이지궁금해 바로 줄서봤어요 ㅋㅋ

겨울에 먹는 호떡은 두말필요없지만

더운요즘 먹는 호떡도 맛나겠쥬?

기대를 가득안고 기달기달!






부부사장님께서

맛나게호떡을 구워주시는데

합이 잘맞으셔서

호떡익는 구경하는 재미도 있었어요




간식으로 맛만볼 목적이라

2000원치 구입!

3개에 천원이니 2천원치는 6개들어가있습니다!

얇지 않은 중간 두깨였구요

안에 꿀도 달달하니 맛났습니다 :)







그리고 중앙시장의 명물중 하나인

손칼국수!

칼국수 집이 길따라 3곳정도있었는데요

호떡집으로부터

제일가까운곳으로 결정

점심시간이라 웨이팅도 길었네요!

기다리면서 보니 

여사장님이 밖에서 직접 면을 뽑으시더라구요

ㅋㅋㅋ 역시 손칼국수!





김치는

겉절이 김치와 김장김치(담근지 좀 된것) 

두종류 있습니다

저는 겉절이가 더 좋았는데

남편은 칼국수에는 김장김치가 더 잘어울렸다 하더라구요

역시 김치도 개취존중!





면도 쫀깃하니 후루룩후루룩 넘어갑니다

3500원밖에안하니 점심식사 가성비로는 최고죠!







또다른 중앙시장의 유명맛집

'장터 왕족발'!

남편회사동료분도 다른족발은 안먹는데

여기족발은 먹는다해서

그맛이 너무궁금해 지나가다 바로구입!

이미배가불렀던터라

미니족발 13000원짜리로 한팩 주문했습니다





포장해온거라서

이렇게 족발 한팩 + 간장/쌈장/새우젓 챙겨주세요





아그런데너무아쉬웠던게

족발 살코기 보다는

야들야들 껍데기 부분비율이 더 많아서

살코기 찾는게 미션임파서블 수준

족발 맛나게 잘 삶으셔서

돼지특유의 냄새안나고

맛도 탱탱 야들야들하니 좋았지만

이부위 안좋아하시는 분들한테는

호불호 갈릴듯해요!





그리고

2주정도 뒤에 다시방문한 족발집!

이번에는 테이크아웃말고

들어와서 먹어봤어요

내부에 앉을수있는 의자가 몇개 있습니다

아그런데 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메뉴판에도 있는것처럼

족발 '만' 먹으면ㅋㅋㅋ 2천원이 추가되네요

자리세인가요 

술을같이먹어야만하나요 ㅋㅋ

(그래서 저희는 국수를 먹었...ㅋㅋ)





+ 왕족발 22000원짜리로 주문했어요 

성인3명이서 먹으면 좋더라구요 양은

지난번 포장해간 14000원짜리 미니족발은

콜라겐덩어리 (껍데깈ㅋㅋ) 밖에없던데

왕족발 시키면 고기가 쫌 있긴하네요

 




고기는 역시 야들야들 맛있습니다~!

콩나물국은 별루

고기살이 냠냠 꿀맛






그리고 또다른 맛집

닭강정집!

여기는 봉봉닭강정

맛도 3가지로 순한맛 중간맛 매운맛 있었구요

닭강정뿐만아니라

닭똥집 닭날개 미니닭다리도 있어서

종류별로즐기는 맛이있습니다

가격은

특대 16000원

대 10000원

중 65000원이라서

맛보기엔역시 중짜로!

순한맛 중사이즈로 하나 테이크아웃 해왔습니다







닭강정 오픈타임!

땅콩가루랑 해바라기씨도 소량

살살 뿌려져있었는데

크기가 생각보다 너무 미니미구요

튀김부스러기도 좀많아서

약간 닭고기가 좀더많이 씹혔으면.. 

(고기보다 튀김비율이 현저히 높은)

하는 바람이 있었네요!

양념은 달콤새콤 맛있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