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4월말쯤

'천안사랑카드' 정보 접하고

발급알아보다가

저같은 직장인들은

은행갈시간이없잖아요ㅠㅠ

은행이 4시에문을닫는데 언제감..

그래서 '어플'깔고 

카드신청했었거든요?

홈페이지에는 5~10일걸린다고 되어있던데

저는 4월24일금요일 오후에 어플 신청해서

5월 13일 수요일에 수령했습니다

실제 걸린 날짜 카운팅 해보니 20일 걸렸구요

공휴일, 주말 제외하면

13일걸렸네요 (5/1일 5/5일,주말 제외)

ㅋㅋㅋㅋ 대체 언제오냐 언제오냐 기다리다가

포기할때쯤 우편함을 봤는데

편지가 땋! 와있네요


(기다리다가 지쳐서

결국 반차내고 가까운농협가서 발급 받았거든요

12일에 농협에서 발급받았는데

13일에 우편물도착해서 ㅋㅋ(어의無)

결국 농협발급받은건 남편쓰고

우편물도착분은 제가 쓰네요 ㅋㅋ

가족 개인별로 각각 카드사용도 가능합니다

ex.5인가족이면 5개발급가능 (14세이상))



(4월말~5월초)에는 어플 신청인원이많아서

2주이상 생각하고계셔야할것같아요!

저는 5월6일인가 그때까지 카드사용하면

10%캐쉬백 이벤트를 한다고해서

부랴부랴 어플신청했던건데

다행히 그혜택이 7월말까지 늘어나서 

카드를 늦게 받긴 했지만 어찌보면 다행이네요



천안 사랑카드에 대한

자세한 안내사항은

천안공식홈페이지를

참고하시는게 정확하십니다!

https://www.cheonan.go.kr/kor/sub05_02_15_01.do



한참 카드 배송안될때 답답해서 

홈페이지에 나오는 문의처

  • 천안사랑카드 고객센터 ☎ 1811-8765
  • 천안시청 일자리경제과 ☎ 041-521-5600

이 두곳으로 문의 전화 엄청했었는데

결국안받음ㅋㅋ

이럴꺼면 전화번호 왜있냐 싶고 ㅋㅋ





1. 농협발급후기 : 당일바로가능

천안시에있는 모든농협에서 가능한건아니고

위에 있는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카드발급가능한 농협에 신분증 가지고가면

카드바로발급해주십니다

다른체크카드나 신용카드처럼 

이것저것 신용도 확인은 안하고요

그냥 신분증 보더니 카드하나 딱 주시더라구요

그게 절차 끝

우편에 비해서 엄청빨리 해결가능하구요 (10분도안걸림ㅋㅋ)

대신 카드 발급받아서 어플로 등록하는거는

우편수령카드와 동일입니다 

카드 받았다고 바로 사용할순없어요

혹시 어플로하기 귀찮으시면 처음에 농협 직원분께

현금 충전 부탁드리면 5만원 충전액 내에서 사용가능한데

그 후에는 어플로 어차피 본인계좌랑 연동해서

금액 충전해서 사용해야하니 

처음부터 어플은 무조건 다운받으셔야해요







2. 어플발급후기 : 2주이상 (본인 20일걸림)

▼일단 우편수령 후기입니다



20일만에 받은 우편물

근데 천안사랑카드인데

보낸곳은

서울시네요 ㅋㅋㅋ

천안시청에서 처리하는건줄 





내부는

카드설명 브로셔와

카드가 저렇게 붙여져있습니다

천안사랑카드 혜택 설명이랑

소득공제 신청 설명되어있네요

어차피 저거는 홈페이지에서 봤던설명이라

쭉한번 훑어봤네요





여기서부턴 농협 / 어플신청 후

동일하게 진행해야하는 순서입니다

카드를 받으셨으면

'천안사랑카드' 어플다운하세요!

 




설치 후 어플클릭하면

이화면이 젤 먼저뜨는데요

회원가입 시작하고 

본인인증해서 아이디만드시면되요




그후에 발급받은 카드번호를

어플에 등록해서 사용하는건데

금액은 사진보시면

'충전하기' 누르셔서 본인계좌랑 연동해서 사용하시구요

(월 50만원 한도에요 한달에 50만원까지 충전/사용가능)




그리고

위의 절차가 끝이아니고

카드 사용하는거 세액공제 받으시려면

어플에있는 '소득공제신청' 누르셔서

해당 카드 소득공제 신청완료하셔야지

연말정산혜택 받습니다!!!


소득공제신청 안하시고 사용한 건은 

소득공제 안된다고하더라구요

꼭꼭 소득공제신청하세요!!!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