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4주만에 가는 산부인과 검진!

25주차에는

임신성 당뇨 검사를 합니다

(임신전 과체중인 나라서 가기전에 걱정이 태산)

 

(천안 앙즈로병원은 지난번 검진갔을때

25주차 임당 설명해주면서 용액을 미리주셨음

아침에 병원오기전에 먹고오라고)

 

보통 이거 제일 많이 드시는것같은데

맛없다고 막 그러는 후기도많이봤는데

환타 탄산 빼서 마시는 맛ㅋㅋ

딱 그맛이 묘사가 최고

3일전부터 저녁에

토마토 + 오이 먹고

 

12시 채혈예정이라 11시에 집에서 시약먹고 병원출발

 

 

12시 채혈이라

3시간전까지는 간단히 뭐먹어도된다해서

(너무굶고가면 수치너무높게나올수도있다고해서)

8시쯤 간단히 토마토 오이 달걀 먹음ㅋㅋㅋㅋ

 

11시 30분쯤 진료보고

12시에 피뽑고 귀가 

토요일이라서 결과는 월요일오전에 보내준다고하심

(채혈하고 나서 2시간뒤에 결과가 나오는데 토요일 근무가 1시까지라 간호사분들도 퇴근하셔야지 ㅠㅋㅋ)

이번에 뽑은 피로 당뇨검사 + 비타민D빈혈 이런거검사 같이한다고함 

 

- 천안 앙즈로 산부인과는

평일 12시전에하는건 당일오후에 결과받으시는데

저는 토요일 11시30에 채혈했고 1시에 다들퇴근시간이라서

토요일 늦은시간에 검사하시면 월요일 오전중에 결과 연락주십니다

 

오늘은 정밀도아니고

의사쌤방에서 일반 초음파 검진날이었는데

배초음파하다가 선생님이 "얼굴한번볼까요~"하시면서

기계 버튼 툭툭누르더니

이렇게 얼굴이 쌰라락 나옴

기술좋다 너무신기~~ㅎㅎㅎ

사실 아기얼굴 다비슷한것같긴해서 

남편닮았는지 나닮았는지 몰겠는현실ㅋㅋㅋㅋㅋㅋ

(다음검진땐 입체초음파 본다니까 기대해야지)

 

 

- 의사선생님께진료받을때

초밥먹으러 가고싶다고 가도되냐고 허락맡으니

체하지만 않으면 오케이라하셔서

바로 쿠우쿠우감ㅋㅋㅋ

임당 걱정하면서 나름 식이조절했었는데 

그거 한을 점심에 풀었음ㅋㅋ 너무배부르게먹어서 이날 저녁까지 굶음.

 

 

- 옆으로 자는게 좋다해서

계속 옆으로잤는데

나는 옆으로자면 허리가아파서

그냥 정자세로 자도되는지 여쭤보니까

아직까진 정자세로 그냥 편한대로 자라고하심

아니 정자세로자면 

아기한테 안좋다 무리간다 말을 많이들었는데

선생님 오케이하셔서 바로 오늘밤 걱정말고 정자세 자야지

근데 정자세로 누워있으면 확실히

양수가 양옆으로 퍼지는지

배만지면 아기가 딱딱하게 바로 느껴진함 

 

 

주말에 심쿵이 이제 드디어 출산 D-100맞이해서

파티도하고 음식도 냠냠먹고 (임당걱정하는거 맞냐며 ㅋㅋㅋ)

 

 

-주말에 그렇게먹었는데

월요일오전에 결과 나옴 -> 수치높으니 '재검하세요'

그래서 바로갈까하다가 갑자기 회사근무 뺄수없어서

오전반차내고 금요일에 출동

재검은 지난번에 먹은것보다 2배의 용액을 마셔야하는 ㅠㅠ

9시까지가서 공복채혈 한번 

채혈하고나서 음료마시고 1시간뒤 채혈

2시간,3시간뒤 채혈 총 4번채혈

9시에 도착해서 첫 채혈하고

용액다마신 시간이 9시6분이라서

10시 6분에 두번째

11시 6분 세번째

12시 6분 네번째채혈하고 나옴 

(재검사비는 생각보다 비싸지않아요; 8천원미만)

 

 

4번다검사할때

중간중간에 많이움직이지 마라고해서

컨디션 안좋다고 어지럽다고 하면 병원에있는 베드제공해주셔서

9시부터 채혈 중간 시간뜰때마다

베드에서 쉬다가 시간맞춰 피뽑으로 올라감

 

 

두팔다 이렇게 영광의상처?ㅋㅋㅋㅋ

한쪽팔마다 두개씩 네번 체혈 완료

 

 

오후 3시쯤 지나서 결과나온다고해서 일하면서기다리다가

문자가안와서 병원에전화해서여쭤보니 '임당확정이라고'

수치가 4개중에 3개가 높아버렸...ㅠㅠㅠ

 

공복 86/95  1시간 202/180  2시간 197/155  3시간 164/140

공복빼고 다 오버했네 내수치ㅋㅋㅋㅋㅋ

췌장아...인슐린 분비좀 많이해주지ㅠㅠ

 

바로 검색해서 주변 임신 당뇨 유명 내과 찾아보고 병원결정

천안에서는

퀸즈내과도많이가고 (퀸즈산부인과 같은건물)

천안아산역 근처에있는 이수병원도 많이가는데

두정동은 쫌멀어서 이수병원으로 결정

 

산부인과 담당의사선생님께 소견서 받아서

다음날 토욜아침 바로 이수병원방문

이수병원은 환자가많아서 주말아침 10시쯤에갔는데 1시간정도 대기

 

 

 

임당 관리 + 수치관리글 따로 참고하세요 ▼

2021.04.08 - [아기천사를준비해요♥] - [임신당뇨] 확정! 내분비내과 방문후 임신 당뇨 관리

 

[임신당뇨] 확정! 내분비내과 방문후 임신 당뇨 관리 + 케톤관리 / 임당 식이 메뉴 공유

25~26주정도에 첫 '임신당뇨'검사를 하는데 초기에는 괜찮다가 중기,후기되면 증가하는 인슐린 저항 호르몬때문에 임신당뇨가 나오는 산모들이 꽤 있다고, 최근엔 3~10% 추세 이유야 뭐 여러가지

ratti-english.tistory.com

 

자, 심쿵아

이제 출산까지

엄마와함께 임당관리를 하면서

건강하게 커보자 화이팅!!!!! 

 

2021.05.01 - [아기천사를준비해요♥] - [임신 30주~38주] 막달 타박상 - 임산부연고 / 임산부 치핵 / 임당산모 태아복부둘레 / 막달검사

 

[임신 30주~38주] 막달 타박상 - 임산부연고 / 임산부 치핵 / 임당산모 태아복부둘레 / 막달검사

# 임신30주에 넘어짐 /타박상/ 인터넷 검색하면 임산부는 연고바르지 말라고해서 밤새도록 참고있다가 토욜 아침에 바로 산부인과 방문  토요일이고 노동자의날이라서사람이 좀 많았는데 대기

ratti-english.tistory.com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