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요즘에 

저같은 신혼부부시거나 천안/아산 시민이라면 

한번쯤은 들어보셨거나 관심가지신적 있으신

아산 탕정지구에 젤첫번째로 들어오는

지웰시티 푸르지오! 모델하우스가 드디어 오픈했더라구요!

(지난 22일 금요일밤 이트레이더스 갔다가 

오는길에 사람들 줄서있는거 보고 당장 가자고 맘먹고 오늘 24일 다녀왔습니다)


첫날 22일도 밤늦게까지사람이너무많던데

오늘도 여전히 아침부터 사람이 많았어요

인터넷 카더라 통신에 의하면 오픈한 22일 부터 오늘 24일까지

 3일동안 지웰 모델하우스 2만2천명 다녀가셨다는데... 실화입니까 ㅋㅋㅋ




오늘도 여전히 줄이많았어요

혹시 낼부터 평일에 가시는분들은

줄 좀 적을지도

저기가 입구인데

왼쪽 천막 끝으로가셔서

줄서야해요 

( 프리패스 : 24개월 미만 아이 동반이나 임산부들은

저기입구앞에 그냥가시면 

안내자 분들이 기다림 없이

그냥 들여보내주시더라구요 참고하세요!)

저는 참고로 57분 기다리고 들어갔습니다 ㅋㅋㅋㅋ






기다리면서 조감도 보고 

이것저것 고민해봤네요

일단진짜 부지가 엄청 크게 들어오는건 확실하네요

위에보이는 사진을 기준으로

위쪽 (북쪽) 으로 탕정역 들어오고

아래쪽 (남쪽) 으로 초등학교랑 중학교 그리고 다른 아파트 (추후)

예정인 지역입니다 

초등학교랑 중학교도 예정이라고하니.

아 이제 자녀계획도 세우고있는입장이라 

학교위치나 학군도 무시할수없어서..


일단 모델하우스안에는

84A 84D 형 그리고 101형 모델만 

(3타입)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젤 중요한

특별공급 대상! 및 1순위 대상자에 대해 조목조목 따져보겠습니다

저도 청약날만 기다리는 입주 희망자중 한명으로

웬만하면 그나마 경쟁률이 젤 적은 특별공급으로 청약 넣고싶은데

자세히 알아보려고 오늘 상담 받고 왔더니 (상담도 대기표 뽑고 기다리셔야해요 ㅋㅋ)

일단 다시 고민해보기로 결론... 

왜냐면

일단 저는

신혼부부 (2017년 결혼으로 현재 2년 이하 but 아직 무자녀ㅠ) 

실제 여기 신혼부부 대상은 '결혼 7년미만'은 다 신혼부부로 분류되는것 같더라구요


아무튼 저는 이 조건에 해당하기때문에

가능하다고 생각하고있었는데 ㅠㅠㅠ 안된다고..;

밑에 제가 첨부한 사진을 보면서 설명해드릴께요!




일단

특별공급 청약일은 2월 27일 수요일이구요 

1순위 청약일은 2월 28일 목요일입니다

2순위는 3월 4일 월요일이네요! 

청약은

https://www.apt2you.com

여기서하시면됩니다! 아파트투유 




이게 제가 젤 관심가졌던

특별공급인데요 

특별공급 청약 체크리스트를 잘 보시면

신혼부부 소득기준이 있는데요

(클릭하시면 더 크게 확대됩니다)

저희는 맞벌이라 둘의 수입을 합쳐서 계산해야하는건데

무자녀 이기때문에 3인이하로 봤구요

월소득 6,003,108원 (우선공급)

6,503,367원 (일반공급) 이하여야지만 

대상이됩니다 

저금액을 초과하시면 아무리신혼부부라도

특별공급으로 넣을수없고

1순위 청약으로 넣으셔야해요

(1순위대상안되시면 2순위..ㅠㅠ또르르)


정리하자면,

저처럼 "신혼부부"유형으로 보신다면

특별 공급 해당자가 되기 위해선 위에보시는것처럼

1. 맞벌이시라면 소득이 월 6,503,367원 이하 이셔야 하고요

외벌이시라면 월 6,003,108원 이하 여야 합니다

(3인이하 기준)

4,5인가정이라면 더 높아요


1원만 더 많아도 안되요 안되ㅠㅠㅠ



그래서 그냥 1순위 청약을 노려보기로 했습니다 

이번 탕정지웰은 '주택 소유 여부 상관 없이 청약 가능' 항목이 있어서

유주택자에게도 메리트가 있는 부분이네요




청약예치금도

잘확인하셔야합니다

모델하우스 오픈 날이 2월 22일이니

2월 22일 전 (21일) 까지

청약통장에 200만원 이상 있으셔야지

85m 로 청약 신청넣으실 수 있으세요

(300만원은 전 타입 가능)

지금 청약 대비해서 통장에 넣어도 소용없습니다 ㅠㅠㅠ

청약일 기준이아니고 

2월 22일이 기준이에요! 




그 외 청약가점 계산 하기 정보와 청약TIP(가점제) 정보 브로셔 사진 첨부하니

참고하세요  




브로셔로 받아온

평당타입별 평면도 입니다

모델하우스에는 현재 3개 타입 

84A 84D 101밖에없어서 좀 아쉽긴했지만

84A랑 B의 차이는 발코니의 차이 뿐 이라는 설명이있어서

이해가 쉬웠구요

A와 D의 차이는 주방과 거실의 분리... 

(이건 개개인의 선호도 차가 확실 ㅠㅠ)

그리고 확실히 101타입이 넓긴한데 (발코니확장까지하면 - 추가요금 有)

넓어지는 만큼 가격도 올라가니까요ㅠㅋㅋ




하지만

청약전 제일 고민이

평당 가격 + 총 분양 가격인데요 

이번에 확실히 좀 높게 분양가격이 책정된것 같아 (거의 평당 천) 

사실 청약신청 하기전까지 고민 많이 할것 같아요

신불당에도 첨에 분양할때 이렇게 까지 높진 않았던것 같은데 

하... 고민이네요 ㅋㅋ

밑에 사진으로만 봐도 많이 고민하시는

6~19층까지는 총 342,200 /천원

21이상은 349,100 이니....흠 



▲ 제일 세대수많은 ▲

85m 집중으로 확대해봤네요 



빨간색 파란색정보는

C1 C2 차이입니다

제일 첨에 사진 보여드렸던

조감도에 보시면

왼쪽 오른쪽 나뉘는데

왼쪽이 C1부지 오른쪽이 C2부지에요

상담할때 여쭤보니 C1 C2차이는 없구요 

위에 사진과 평당 가격봐도

가격 동일하네요 

대신 C2는 2층부터 분양가격 책정되어 있다는점






▼ 계약 일정 정보 및 옵션추가비 입니다 ▼

발코니 확장및 에어컨 등 빌트인 유무에 따라

가격추가금 정보참고하세요



평당 천에

에어컨이나 냉장고 빌트인 하거나 발코니 확장하면

85M라도 거의 3억후반 정도 생각해야하는 부분이니

오늘밤 고민하다 잠못들것 같네요..

저와같은 고민하시는분들ㅠㅜㅜ

입주희망자분들

다 행운이 가득하시길! 힘내자요우리!!!!!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